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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 인문학 나의 생각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Part1고객이 제품을 구매 하는 이유

by 크리에이터은호 2024. 1. 30.

고객이 제품을 구매 하는 이유

1. 뇌 연구 은밀하게 숨어 있는 유혹자 찾기

코카콜라가 뇌 속에서 펩시를 이기다 

뇌의 빅 브라더에 대한 두려움

뇌 연구로 소비자 욕구를 알수 있을까?

뇌의 비밀을 탐험하는 가상 투어

 

2. 고객의 뇌 속에 숨겨져 있는 진짜 구매 동기

청소동기와 여행동기는 존재할까?

실제로 고객을 움직이게 한느 것은

머릿속의 쌍둥이, 감정과 동기

빅3와 그 딸들 아들들

안전에 대한 욕구 균형 시스템

체험에 대한 욕구 자극 시스템

권력에 대한 욕구 지배 시스템

감정 시스템의 양면, 보상과 처벌

머릿속에서 일어나는 권력투쟁

감정과 가치의 공간

감정 세계와 가치 세계를 보여주는 Limbic맵

상반된 욕구들의 긴장관계

강력한 트랜드에는 늘 반대 트렌드가 있다.

Limbic 맵은 문화를 넘어 확산된다.

보편적 가치, 시간과 돈

 

3. 상품과 시장의 무의식적인 논리

전동 칫솔과 TV의 차이점

아이라이너가 연필보다 비싼 이유

지위와 개성에 대한 욕구

뇌를 유혹하는 상품의 특징

우리가 커피를 즐기는 이유

다 같은 자동차가 아니다.

피트니스, 건강, 웰니스는 다르다

합리성과 감정은 대립 개념이 아니다

알다만 알고 있는 성공 비결

정말 가격이 중요할까?

합리성, 적은 돈으로 많은 즐거움 사기

돈을 잃으면 고통스러운 이유

 

4. 머릿속에서 구매결정이 진행되는 과정

시대별 뇌 연구 흐름과 성과

다시 지성과 이성에 대하여

합리적으로 보이는 대뇌조차 감정적이다

우뇌와 좌뇌에 대한 오해와 진실

대뇌변연계 구매욕구의 발원지

감정 시스템이 인간을 조종하는 법

구매를 결정하는 2개의 목소리

구매결정을 할 때 실제로 뇌에서 일어나는 일

왜 충동구매를 할까?

더 커진 세제 용기가 외면당한 이유

뇌는 자동 시스템을 좋아한다

뇌가 의식을 배제하려는 진짜 이유

이성은 뇌가 감정은 복부가 담당한다는 오해

직관의 힘은 어디에서 나올까?

브랜드 인지도는 자동구매 버튼이다

무의식을 자극하는 메시지

고객들이 구매 후 이야기를 꾸며내는 이유

뇌는 아주 작은 신호에도 영향을 받는다.

뇌는 감정적인 경험을 저장한다. 

 

1. 생명유지 욕구 욍에도 구매행동과 소비행동은 근본적으로 뇌 속의 동기 및 감정 시스템의 빅3인 균형 자극 지배 시스템과 이들의 하위 모듈에 의해서 조종된다

 

2 Limbic맵은 뇌 연구와 심리학의 관점에서 고객의 동기 및 감정 시스템과 가치가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 보여준다. 이것은 고객과 소비자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수단이다.

3, 모든 제품과 브랜드는 고객의 머릿속에서 활성화하는 동기 및 감정 시스템에 의해 의미와 가치를 가진다.

각각의 동기 및 감정 시스템은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갖고 있다.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는 동기 및 감정 시스템이 얼마나 많이 또 얼마나 강하게 활성화하는지에 따라 상승하고 하락한다.

 

4. 각각의 동기 및 감정 시스템은 긍적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갖고 있다.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는 동기 및 감정 시스템이 얼마나 많이 또 얼마나 강하게 활성화하는지에 따라 상승하고 하락한다.

 

5. 감정은 이성의 대립어가 아니다. 감정을 자극하는 제품과 서비스만이 뇌에서 의미를 갖는다. 뇌의 합리성은 되도록 적은 비용으로 되도록 많은 긍정적인 감정을 획득하는 데 있다.

6 대부분의 구매결정은 뇌 속에서 무의식적으로 일어난다. 제품의 감정적 평가를 담당하는 대뇌변연계는 뇌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7. 뇌느 고객과 소비자가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수많은 메시지와 제품의 구매 신호를 처리한다.

 

나는 파트1을 읽으며 새롭게 다가온 부분은 단순함을 이용해 고객들을 편하게 해주어가 이다.

우리뇌는 단순한 것을 좋아한다. 우리뇌는 에너지를 최대한 적게 쓰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마케팅을 할때 고객이 에너지를 쓰지 않도록 해야한다.

단순한 문구와 깔끔한 이미지를 사용해야 한다.

나의 글쓰기도 최대한 짧게 최대한 읽기 쉽게 써야 겠다.